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공지사항

열린마당 >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알림 아이콘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5월1일(금), 4일(월) 비대면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작성자
태안도서관(taadmin)
작성일
2020.04.22
조회수
515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태안도서관장 정성택입니다.

태안도서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이용자분들께 이렇게 지면으로 인사를 올립니다.

저희 태안도서관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 휴관을 시작한지도 거의 2달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저희 태안도서관은 휴관이 장기화 되면서 도서대출이 안 되서 불편하다는 이용자들의 말씀에 직원들 스스로가 비대면 도서대출이라는 도서관 초유의 서비스를 만들어 원하시는 분들에게 하루 10권씩 대출서비스를 실시하였고 4월 1일부터는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를 통하여 1만5천종에 달하는 전자자료를 온라인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였습니다. 집단대출을 원하시는 기업, 군부대, 단체 등에는 순회문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간 열심히 이렇게 대체서비스를 제공하였지만 많은 이용자들께서 도서관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징검다리 연휴 기간 중 5월1일(금), 4일(월) 이틀은 비대면 서비스를 잠시 중단한다는 말씀을 부득이하게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오히려 징검다리 기간 동안 더 서비스를 해야 한다는 이용자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매우 죄송스럽습니다만, 비대면서비스의 특성상 일일이 신청하신 책을 서가에서 찾아야 하고 대출반납할 때마다 소독을 거쳐야 하기에 일반적인 대출서비스와 달리 직원들의 업무강도가 매우 높아 피로감이 극에 달해 조금은 휴식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징검다리 연휴 기간동안 이용자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에 과감하게 “징검다리 연휴 기간 중 5월1일(금), 4일(월) 이틀 서비스 일시 중단”이라는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미 지난 두 달간 불편함을 겪고 계신 이용자들께 저희도 휴식이 필요하니 징검다리 연휴 기간 중 5월1일(금), 4일(월) 이틀 동안 비대면 대출서비스를 중단한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을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희도 사람이고 저희도 조금 재충전해야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용자 여러분의 넓으신 이해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연휴 기간 동안 교대로 연가 내서 좀 쉬고 재충전해서 더 열심히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 임시 중단의 결정은 관장인 제가 독단으로 내린 것이니 모든 질책은 제가 받겠습니다. 어떠한 질책도 겸허히 받겠습니다.

다만, 그동안 묵묵히 고생해온 저희 도서관 직원들에게는 질책과 민원보다 따뜻한 감사인사와 칭찬, 격려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태안도서관장 정성택 올림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