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콘텐츠 시작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알림 아이콘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운영
작성자
태안도서관
작성일
2019.09.19
조회수
203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크기
파일 다운로드 20190919_143202.jpg 3.11 MB

 

“천년의 시간을 넘어 보물로 부활하다!”

- 태안도서관,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강연회 열려 -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태안도서관(관장 정성택)은 9월 19일(목), 9월 20일(금) 오후 2시 지역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천년의 시간을 넘어 보물로 부활하다!”에 대한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회는 ‘기억, 시간 그리고 인문학’이라는 주제의 세 번째로 ‘문경호’ 공주대학교 역사교육과 교수의 강연으로 ‘고려~조선시대 조운의 길목이었던 태안의 바닷길.’ ‘천년전 바다 속 보물선이 들려주는 서해안 이야기’라는 내용으로 우리 지역인 태안에서 발견된 난파선인 보물선의 발굴과 그 역사적 의의, 문화적 가치 등에 대해 2차시에 걸쳐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리 지역이면서도 자세하게 알지 못했던 고려~조선시대 태안의 바닷길과 마도해협에서 출토된 선박과 유물들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에 대해 알아보며, 몰랐던 사실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28일(토)에 탐방을 가게 되는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부안청자박물관, 충청수영 등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들으며 탐방 장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오는 28일(토)에는 강연에 참여했던 이용자를 대상으로 ‘바다 속 보물 찾아 떠난 여행!’라는 주제로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부안청자박물관, 충청수영 등을 교수님의 설명을 들으며 탐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태안도서관 전화 (☎674-1369, 675-73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